세구리의 모험

신해철 사망 원인.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날아라 병아리가 생각난다. 굿 바이 얄리 이젠 아픔없는 곳에서 하늘을 날 고 있을까

감상소감/스타를 본 소감





마왕 신해철님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27일 20시19분에 의식불명 상태였던 신해철님이 결국에 47세의 젊은 나이로 별세했다. 

발인은 31일 오전 9시. 5일장으로 치러진다.


신해철님은 지난 17일 스카이병원에서 장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퇴원했다.

20일에 흉부 통증을 호소한 신해철님은 새벽에 스카이 병원 응급실로 이송됐다.


22일 오후 1시쯤 심장정지 상태까지 되었었다.


스카이병원은 심장이 진료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심폐소생술을 하면서 신해철님을 서울아산병원으로 응급센터 중환자실로 긴급 이송했다. 

아산병원 의료진은 심정지 원인을 찾기 위해 응급 수술을 했다. 




안녕, 프란체스카 시즌1

정보
MBC | 시 분 | 2005-01-24 ~ 2005-08-29
출연
심혜진, 이두일, 박슬기, 정려원, 이켠
소개
2005년 루마니아, 멸족위기에 몰린 뱀파이어들의 '피의 제국'의 영광이 재현되는 그 날까지 조용히 인간처럼...
글쓴이 평점  



그러나 안타깝게도 신해철님은 27일 오후 8시19분에 사망하셨다.


신해철님의 사망원인은 병원 측에 따르면 '저산소 성 허혈성 뇌손상'이라고 한다.


신해철님의 사망 비보 소식에 1999년 발표곡 '민물장어의 꿈'은 소리바다, 몽키3,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싸이월드뮤직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5곳의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신해철님이 이를 예상이라도 하셨는지 생전에 인터뷰중에서 말씀하셨다.

"내 노래중 뜨지 않은 곡인 '민물장어의 꿈'은 내가 죽으면 뜰 거다. 내 장례식장에서 울려퍼질 곡이고 노래 가사는 내 묘비명이 될 것"이라고 인터뷰하셨다. 


시나위의 리더 신대철님은 스카이병원측의 의료과실로 의료사고 의혹을 트위터를 통해 제기하고 있다.


이가운데 남겨진 사람들에 대한 씁쓸함이 커지며 신해철님의 부인 윤원희 씨와의 일화가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1997년에 신해철님은 락밴드 '넥스트' 해체 이후 영국으로 유학을 가셨고, 유학중에 아내 윤원희님과 운명적인 만남을 가졌고 결혼까지 골인했다.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가 감동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것은 부인 윤원희님이 림프암이 있었고 또 이어서 갑상선암까지 와서 암투병생활을 했을 당시 신해철님은 계속 그녀의 곁을 지키셨고, 투병중에 결혼까지 감행했다는 감동적인 추억이 전해졌기때문이다.

아름다운 소중한 추억이 많은 많큼 부인 윤원희님은 그 추억을 원동력으로 힘내세요.



신해철님의 명곡 '날아라 병아리'음절과 가사가 머릿속에 맴돈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