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구리의 모험

세구리가 본 영화 '나인 라이브스'

감상소감/영화를 본 소감


나인 라이브스 (2005)

Unstoppable 
6.7
감독
데이빗 카슨
출연
웨슬리 스나입스, 재클린 오브라도스, 스튜어트 윌슨, 킴 코아테스, 마크 쉐퍼드
정보
액션, 스릴러, 어드벤처 | 아루바, 미국 | 95 분 | 2005-06-24
글쓴이 평점  

영화 나인 라이브스 (Nine Lives)
원제는 언스토퍼블 (Unstoppable)인듯 하다.


나인라이브스는 전형적인 헐리웃 액션 영화이다.

그에 더해서 전형적인 웨슬리스나입스 스타일 영화이다.

예전에는 이런 전형적 헐리웃 액션 영화를 볼때는 시간때우기는 좋다라고 느꼈지만, 지금은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정말 전형적인 단순한 스토리라 식상하게만 느껴진다.

액션 영화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것인가? 그런것만은 아닌듯하다.

나인 라이브스
감독 데이빗 카슨 (2004 / 아루바,미국)
출연 웨슬리 스나입스
상세보기

전형적인 헐리웃 액션 영화의 특징을 알아볼까?

 

1.직업 : 주인공은 현 FBI/CIA <<< 대충 이런 기관에서 나라밥 먹고 산다. 싸움도 잘해서 특수요원이다.
혹은 전 FBI/CIA <<< 이런거 였다가 어떠한 사고로 스스로 그만두거나, 은퇴한 이가 바로 주인공이다.

 

2.능력 : 일당백을 연상케하는 엄청난 싸움꾼이다. 절대 승리만이 존재하며 지지 않는다.
만일 주인공이 지는 장면이 나온다면 그건 회상씬이다. 예전엔 졌는데 지금은 안진다는것을 보여준다.

 

3.법 : 무자비하게 사람을 죽여댄다. 미국이란 나라는 이래도 되는건지는 모르겠으나, 살려보려는 노력은 보이지 않고 적 한명이 자신에게 총을 겨누었다면 근처 적들 싸그리 죽이고, 남아있는 페밀리들을 찾아 추적해서 싸그리 죽인다.

 

4.보스 : 보스는 주인공이 죽이지 않는다. 지가 알아서 죽어준다. 거의 잔머리 굴리다가 지꿰임에 지가 죽는 상황이 많다. 참고로 보스는 무조건 죽는다. 재판이란 없다. 죽어야 영화는 결말이 난다.

 

5.시나리오 : 주인공이 현재 FBI/CIA라면 비밀리에 잠입해서 임무를 수행한다.
FBI/CIA에서 은퇴한 주인공이라면 자신도 모르게 사건에 휘말리고 자신이 다 처리한다.
여기서 꼭 나오는 대사가 있다. "저놈은 현역일때 최고의 엘리트 요원이었다. 그를 믿자."

여자는 항상 재물이다. 여자때문에 주인공은 꼭 납치를 당하거나 않좋은 사건에 휘말린다. 이로인해 주인공은 열을받게 되고 그녀를 위해 적 한복판에 홀홀단신으로 뛰어 든다. 여기서 눈여겨 볼점은 주인공은 여자를 구하면서 꼭 부상을 당한다는 것이다. 총에 맞거나 엄청 터지거나 칼에 맞는다. 물론 급소는 피해 맞아서 죽을 정도는 아니다.

 

6.엔딩 : 주인공과 여주인공의 키스신이나 유쾌한 대화씬... <<< 이거 없으면 전형적인 헐리웃 액션 영화 아니라고 봐도 된다.


 

전형적인 헐리웃 액션도 영화마다 독특한 파트가 있기는 있다.

 

1.적이 공공장소에 폭탄같은 위험 요소로 다량 살상을 하려한다. <<< 폭탄 찾고 보스 죽이기

2.적이 마약이나 다이아몬드 살상무기... 아무튼 밀매를 한다. <<< 루트 알아내고 보스 죽이기

3.적이 신독약이나 최첨단 무기를 만들어서 팔려한다. <<< 이거 뺏고 보스 죽이기


일일히 나열하자면 너무 길어서 여기서 그냥 짜를란다.


 

물론 전형적인 헐리웃 액션의 장점은 있다.
얼마나 멋진 캐릭터를 만들고 그 캐릭터을 연기할 배우를 찾는가가 바로 볼거리다.
한번 전형적인 헐리웃 액션영화에 발을 들인 배우는 계속 이런 영화만 찍는다.

그리고 얼마나 더 화려한 격투씬과 폭발씬 총기 난사씬을 연출하느냐에 따라 영화는 뜨느냐 못뜨느냐가 된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 멋진 스턴트 연기가 압권이어야 한다.

좀더 화려한 볼거리를 재공함으로서 영화를 보는내내 흥미진진하게 하느냐가 관건. 보고난후 스트래스 풀렸다라고 생각들면 잘만든 영화. 남는것은 일절 없다.
남는것이 없기에 사람들 머리속에서 잊혀지기에... 감독들 머리에서 잊혀지기에 계속 똑같은 영화는 나오는것이다.


나인 라이브스는 위에서 말한 전형적인 헐리웃 액션이다.
점수를 주자니 본 시간이 너무 많이 흘렀다.
다시말하지만 보고난후 남는 것이 없는것이 전형적 헐리웃 액션 영화이기에... 시간이 흐를수록 점수는 낮아진다.


2005년 6월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