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구리의 모험

단통법이란? 단통법에 대해 알아 보았다.

댓글놀이




2014년 5월2일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국회 본회에서 통과되었다.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단통법) 2014년 10월1일부로 시행되었다.

참고로 발의는 새누리당이었다.


단통법이 뭐지???

그래서 알아보았다.


단통법이란? 가장 중요점을 한줄로 요약하자면


휴대폰 단말기 구입할때 명확하지 않던 불법적인 보조금을 막고 보조금 고정으로 투명화 한다.


이 얼마나 환상적인 정책이란 말인가?!

역시 국회의원들의 생각은 현실을 생각하며 사는것이 아니라 환상을 꿈꾸며 사는듯하다. 어찌 사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실성이 많이 부족한듯.


즉, 예전에는 보조금을 지원받을때 많게는 70만원까지 받던 보조금을 25만원 ~ 35만원 사이를 투명하게 지원하는 정책이다. 6개월간은 30만원 고정으로 책정되었다.


이거 국민을 위한거지? 기업을 위한거 아니지?


거기다 요금제중 가장 비싼 요금제를 선택해야 최고 30만원을 받을수 있다!



여기서 끝이아니다.



통신사를 바꿀때 지금까지 할인 받았던 요금에 대해 위약금을 냈었다.

단통법은 앞으로 남은 약정 기간에 대한 위약금도 내야한다.

물론 받았던 통신사 단말기 보조금도 반환해야 한다.



여기까지가 과연 끝일까?



요금제를 바꿔도 위약금 내야한다는건 아직 말 안했다.ㅋㅋㅋ



장점은 있다.


단말기 보금을 받지 않을경우에는 요금 할인혜택으로 받을 수 있다.

해외 저가 공기계를 구입하는 방법이 유행할지도?



예전에는 남들 보조금 70만원 받을때, 보조금 20만원 받던 호갱님들도 있었다.

이런 불쌍한 호갱님을 없애기 위해 정부는 극단의 조치를 시행하다. 모든 소비자를 호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