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구리의 모험

디아블로3 v2.1.0 패치 본섭 적용 내용 / 패치노트 보기

감상소감/게임을 한 소감



드디어 디아블로3 2.1.0 패치가 정식서버에 적용되었었다.

근데 시간이 조금 흐른탓에 예전의 그 열정이 잠들어 있는 상태다.

그.래.도. 당연히 잠시나마 즐겨봐야겠지~!

내용도 엄청난 양이다... 이걸 다 읽는 사람도 있을거야... (나 포함인건 안비밀)


디아블로 III 2.1.0 패치가 아시아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 영상 및 패치 노트를 통해 2.1.0 패치에 어떤 변경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 III 2.1.0 패치 - v2.1.0.26451

패치 특징

새로운 요소: 시즌
※디아블로 III의 첫 시즌은 8월 30일 이전에는 시작되지 않습니다.

시즌은 선택적, 반복적인 게임 모드로, 플레이어에게 주기적으로 일반 또는 하드코어 캐릭터를 금화, 자원, 또는 기존의 정복자 경험치 없이 새로 키울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반 및 하드코어 게임 모드가 서로 구별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즌 캐릭터도 별개의 보관함과 장인 진척도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시즌에 획득한 아이템, 금화, 정복자 경험치는 시즌이 끝나면 플레이어의 비시즌 캐릭터로 이전됩니다.

시즌은 플레이어에게 고유의 보상과 새로운 난관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전설 아이템, 각 시즌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만 사용할 수 있는 시즌 한정 형상변환 세트, ‘정벌’이라는 새로운 업적 등입니다. 시즌의 진행 상황은 새로 추가되는 순위표 시스템에서 관리됩니다.


새로운 요소: 대균열

예전에 단계별 균열이라 불렸던 대균열은 시간 제한이 있는 특수한 차원 균열입니다. 대균열의 층은 무한하고, 다음 층으로 가면 난이도가 더 어려워집니다.

대균열의 한 개 층을 일정 시간 내에 완료하는 플레이어는 다음 층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시간 기록이 특별히 훌륭한 경우, 여러 층을 한 번에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다하기 전에 균열을 완료하는 한, 플레이어는 계속 대균열의 다음 층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다하면 플레이어가 현재 진행 중인 대균열이 끝나고, 최고 기록이 새로 추가되는 순위표에 기록됩니다.


새로운 요소: 순위표

시즌 및 대균열이 추가됨에 따라, 저희는 플레이어가 각 환경의 진행 현황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 저희는 순위표를 만들었습니다.

순위표는 대균열 완료 시간, 시즌 업적 점수 합계, 시즌 정벌 완료 순위 등, 여러 게임 모드의 각종 플레이어 경쟁 데이터를 기록합니다. 순위표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같은 지역, 친구 목록, 또는 클랜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진행 현황을 비교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새로운 요소: 대균열

2.1.0 패치 후로, 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서 일정 확률로 새로운 환경인 "시궁창"이 등장합니다.

시궁창은 원래 서부원정지의 하수도로 디자인되었지만, 확장팩이 출시되는 시점에서는 시궁창을 플레이 가능한 환경 목록에 포함시키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이 썩어가는 축축한 지하 세계가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저희는 이 환경을 다듬어 네팔렘의 차원 균열과 대균열에 쓰기로 했습니다. 여러분이 이 새로운 무작위 환경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일반

  • 영혼을 거두는 자 확장팩을 구입한 플레이어에게 추가 보관함 탭이 주어집니다.
  • 게임에 입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30분 동안 활동이 없을 때 디아블로 III의 연결이 종료됩니다.
  • 회복 관련 변경 사항
    • 희귀 괴물이 떨어뜨리는 생명의 구슬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3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용사 괴물 및 하수인이 떨어뜨리는 생명의 구슬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아이템으로 획득하는 생명력 회복량과 적중 시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했습니다.
      • 이 변경 사항은 1레벨에서 70레벨까지의 모든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 이 변경 사항은 기존의 장비에도 소급 적용됩니다.
    • 아이템으로 부여되는 소모 자원당 생명력 회복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이 변경 사항은 기존의 장비에도 소급 적용됩니다.
    • 적중 시 생명력 회복이 발동 계수의 영향을 받지 않고, 적에게 한 번의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 집중이 필요한 공격의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집중이 필요 없는 공격을 사용할 경우와 같은 양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 충전을 사용하는 기술의 재충전 시간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영향을 미칩니다



직업

  • 몇몇 소환수의 인공지능이 여러 가지로 개선되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소환수가 눈에 덜 띄게 됩니다.
    • 소환수가 가끔 근처의 적을 공격하지 않거나, 공격 중일 때 갑자기 공격을 멈추고 가만히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 사항이 적용되는 소환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선조의 귀환
        • 동료
        • 우상족 군대
        • 덩치
        • 신비한 벗
        • 결사대
        • 좀비 들개 소환








아이템

  • 생명력 물약과 염료의 판매 가격이 금화 1개로 감소했습니다.
  • 모든 양손 근접 무기의 기본 공격력이, 무기의 공격 속도에 따라 약 26~30% 증가했습니다. 공격 속도가 낮은 무기의 증가 폭이 약간 더 큽니다.
    • 이 변경 사항은 10~70레벨의 무기에 적용됩니다.
    • 이 변경 사항은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도 소급 적용됩니다.
    • 이 변경 사항은 모든 등급의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 이 변경의 결과로, 성전사의 지속 기술 천부의 힘도 조정되었습니다.
  • 자수정
    • 상위 4개 등급의 자수정이 부여하는 "적중 시 생명력 회복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 황실 자수정은 800에서 3000으로,
      • 온전한 황실 자수정은 900에서 6400으로,
      • 왕실 자수정은 1000에서 8800으로,
      • 온전한 왕실 자수정은 1100에서 11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전설 소모품 “라말라드니의 선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라말라드니의 선물을 사용해서 홈이 없는 무기에 홈을 하나 뚫을 수 있습니다.
    • 라말라드니의 선물로 뚫은 홈을 마법부여로 교체할 수 없습니다.
    • 하나의 무기에는 라말라드니의 선물을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마찬가지로, 이미 홈이 있는 무기에는 라말라드니의 선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라말라드니의 선물은 사용하면 사라집니다. (즉, 한 번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그러나 라말라드니의 선물을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 무기에 원래 있던 홈을 주요 능력치(활력, 힘, 지능 등)로 교체한 다음, 라말라드니의 선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법부여로 뚫은 홈을 주요 능력치(활력, 힘, 지능 등)로 교체한 다음, 라말라드니의 선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라말라드니의 선물로 홈을 뚫은 무기에 마법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무기에 홈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없을 뿐입니다.)
  • 전설 보석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설 보석은 대균열 수호자와 보물창고의 여남작 탐욕에게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설 보석은 계정에 귀속되며 반지와 목걸이에만 끼울 수 있습니다.
    • 대균열 내의 우르시(신규 NPC)와 대화하면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대균열 수호자를 처치할 때마다 우르시가 나타나, 대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할지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지 선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대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하면 이어서 보다 까다로운 대균열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균열석을 업그레이드하려면, 현재 균열을 일정한 제한 시간 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 우르시는 전설 보석 업그레이드 기회를 세 번 줍니다.
        • 업그레이드 시도가 성공할 확률은, 업그레이드하려는 전설 보석의 등급과 도달한 대균열 단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 전설 보석의 등급이 대균열의 단계에 가까울수록 성공 확률이 낮아집니다.
        • 마지막으로, 전설 보석의 등급이 현재 완료할 수 있는 대균열의 단계보다 높을 경우, 대균열 단계가 하나 높아질 때마다 업그레이드 성공 확률이 반으로 감소합니다.
          • 예를 들어, 1등급 전설 보석을 30단계 대균열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성공률은 100%입니다. 그러나 31등급 전설 보석을 30단계 대균열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성공률은 30%이고, 32등급 전설 보석의 경우 성공률이 15%입니다.
      • 보석 자체만 있으면 별도의 비용 없이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각 전설 보석에는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속성이 있으며, 이 속성은 보석의 등급에 따라 강화됩니다.
      • 각 전설 보석에는 보조 속성이 있으며, 이 속성은 25등급에서 활성화됩니다.
    • 현재 플레이 중인 캐릭터로 꺼낼 수 있는 보석과 동일한 보석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여기에는 캐릭터의 소지품, 해당 캐릭터의 추종자의 소지품, 공유 보관함의 전설 보석과, 해당 위치의 아이템에 장착한 전설 보석이 모두 포함됩니다.





  • 버그 수정
    • 직접 피해를 주는 전설 아이템에, 원소 피해 +% 아이템 속성의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검은 날개 - 물리 피해 +%
      • 불카토스의 서약 2세트 효과 - 물리 피해 +%
      • 잉걸불 도끼 - 화염 피해 +%
      • 죽음의 합의 - 물리 피해 +%
      • 임종의 어깨걸이 - 물리 피해 +%
      • 전격검 - 번개 피해 +%
      • 오딘의 아들 - 번개 피해 +%
      • 막시무스 - 화염 피해 +%
      • 달빛 호신부 - 비전 피해 +%
      • 섀퍼의 망치 - 번개 피해 +%
      • 재앙 - 화염 피해 +%
      • 셴룽의 영혼 2세트 효과 - 화염 피해 +%
      • 스탈가드의 분리자 - 물리 피해 +%
      • 폭풍 까마귀 - 화염 피해 +%
      • 우레폭풍 - 번개 피해 +%
    • 대균열 안에서 천벌의 손목 방어구를 사용하면 몰락자 용사만 소환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달라에게서 다른 직업의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을 구입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쇠뇌 - 극지 쇠뇌 공격으로 불서리 팔목 장갑의 빙결 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제작 70레벨 전설 아이템에 가시 피해 속성이 붙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탈가드의 분리자 장착 시 날아가는 도끼가 가끔씩 적을 관통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업적

  • 괴물 수난 시대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500,000마리에서 250,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오만한 현상금 사냥꾼
    • 완료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수가 50,000건에서 5,000건으로 감소했습니다.
  • 특출난 현상금 사냥꾼
    • 완료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수가 100,000건에서 7,500건으로 감소했습니다.
  • 무지막지한 현상금
    • 완료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수가 150,000건에서 10,000건으로 감소했습니다.
  • 죽이고, 죽이고, 또 죽이고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2,500,000마리에서 750,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하늘에서 별을 따다
    • 이 업적이 위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차원 균열 잔혹사
    • 명칭이 "죽여 줍니다"로 바뀌었습니다.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1,000,000마리에서 500,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눈물 나게 아름다운
    • 이 업적이 위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누가 괴물인가?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5,000,000마리에서 1,000,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괴물 없다
    •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25,000마리에서 1,000마리로 감소했습니다.
  • 일만 한 현상금 사냥꾼
    • 명칭이 "충만한 현상금"으로 바뀌었습니다.
    • 완료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수가 10,000건에서 2,500건으로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 용사 제압자가 업적에 정상적으로 집계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 모드에서 '현실의 끝을 잡고' 업적의 일부 조건을 충족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려움에 처한 이방인' 이벤트에서 포로를 구출한 후 '포로의 일지'를 획득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 모드에서 추방당한 자의 영토를 완료해도 '던전 전문가' 업적 달성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추종자 전용 아이템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경우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업적 달성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용사 괴물 주제에 건방지다' 업적 달성에 필요한 늪지 매가 정상적으로 등장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모험 모드

  • 현상금 사냥
    • 다음 현상금 사냥의 금화 및 경험치 보상이 감소했습니다.
      • 1막 - 카즈라 소굴 소탕
      • 2막 - 광부의 금 이벤트 완료
      • 3막 - 크라이더 전초기지 소탕
      • 3막 - 전진 병영 소탕
      • 4막 - 지옥의 균열 지하 2층 소탕
      • 5막 - 수전노의 유언장 이벤트 완료
  • 네팔렘의 차원 균열
    • 네팔렘의 차원 균열을 여는 비용이 (총) 균열석 파편 5개에서 (플레이어당) 균열석 파편 1개로 감소했습니다.
      • 네팔렘의 차원 균열에 입장하려면 각 플레이어가 균열석 파편을 1개씩 지불해야 합니다.
    • 균열이 이미 열려 있는 경우 네팔렘 첨탑을 클릭할 수 없습니다.
    • 대균열에 한해 도관의 수정탑의 지속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버그 수정
    • 게임 찾기 기능으로 이미 균열 수호자가 처치된 균열이 열려 있는 게임에 들어갈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지품에 균열석 파편이 한 뭉치 이상 있을 경우, 보관함에 있는 균열석 파편이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작

  • 대장장이
    • 전설 및 세트 손목 방어구에 필요한 마법 재료의 개수가 120개에서 72개로 감소했습니다.
    • 일반, 마법, 또는 희귀 등급 아이템을 소지품 창에서 한꺼번에 분해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 버튼은 대장장이가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활성화됩니다.
  • 점술사
    • 시각 효과를 지닌 아이템을 전설 아이템으로 형상변환할 때, 기존 아이템의 시각 효과가 전설 아이템의 시각 효과와 겹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 고행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세트 아이템을 형상변환한 후에 원래 형상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직업 전용 아이템의 외형을 같은 칸의 아무 아이템에나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직업 전용 아이템의 외형으로 형상변환이 된 아이템을 해당 직업 외의 직업이 착용할 경우, 기본 형상이 사용됩니다.
      • 예를 들어, 야만용사의 "악의 감시자"를 "래코르의 짐"의 외형으로 형상변환할 수 있지만, 그 "악의 감시자"를 성전사가 착용하면 외형이 "악의 감시자"의 외형으로 나타납니다.



추종자

  • 기사단원
    • 버그 수정
      • 기사단원이 가끔 맹습을 범위 밖에서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

  • 지옥문 장치
    • 새로운 보상 "지옥불 목걸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전설 목걸이
      • 영웅의 직업에 따라 무작위 지속 효과가 붙습니다.
      • 도면은 2막의 꼬맹이에게서 금화 5백만 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제작할 때, 지옥불 반지 제작 재료와 잊힌 영혼 10개가 필요합니다.



괴물

  • 해골 왕을 11~65레벨의 영웅이 처음 처치할 때 망가진 왕관이 떨어집니다.
  • 애벌레가 전리품을 떨어뜨립니다.
  • 버그 수정
    • 보물 고블린이 달아날 때 일부 지속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프로필에 "미니"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입력과 동시에 필터 결과가 표시되는 글상자가 친구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 접속을 종료해도 클랜 새 소식 창의 필터 설정이 저장됩니다.
  • 접속한 동안에 업적 창의 필터 결과가 유지됩니다.
  • 아이템을 비교할 때 Shift 키를 누르고 있으면 보석 효과를 제외한 비교 결과를 표시합니다.
  • 아이템의 희귀도를 나타내는 아이콘을 표시하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트 아이템을 나타내는 미니맵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균열 게임 찾기 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에 붙은 전설 능력의 수치가 툴팁에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 CTRL 키를 누르고 있으면 전설 능력의 속성 범위가 툴팁에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를 클랜에서 추방하면 클랜 새 소식에 나타납니다.
  • 대화
    • 플레이어 이름을 입력한 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메시지가 귓속말로 변경됩니다.
    • 현재 누군가와 귓속말 중인 경우, 새로운 메시지를 입력할 때 귓속말 대상이 우선적으로 지정됩니다.
    • 대화 창을 표시하는 단축키가 추가되었습니다.
      • X 키를 누르고 있으면 대화 창이 표시됩니다.
  • 버그 수정
    • 파티장이 게임 난이도 설정을 변경할 때 파티원에게 알림이 제대로 전송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현상금 사냥 완료에 필요한 마지막 괴물 몇 마리가 미니맵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프라인 상태인 플레이어의 영웅 프로필 탭에 정복자 레벨 및 초상화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초상화를 획득하기 전에 정복자 초상화 획득 알림이 뜨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커뮤니티 새 소식 게시물의 글자 수 제한이 의도보다 낮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을 다른 칸으로 옮겨도 재충전 타이머가 특정 칸에 남아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성전사의 세부 사항 창에서 소모 진노당 생명력 회복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상태가 다른 용무 중으로 설정된 플레이어의 게임에 다른 플레이어가 입장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