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구리의 모험

노다메 칸타빌레 '애니메이션 vs 일본 드라마' 비교

감상소감/티비를 본 소감


애니를 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드라마까지 손을 대었다.

보게 된 이유는 드라마는 어떤가 검색을 해보았더니, 반응이 폭발적이라서 나는 속으로 생각했다.

드라마가 애니보다 재미있나 보구나!!!

그리고 궁금 한것이 애니에서의 노다메만의 매력을 드라마로 표현이 가능하단 말인가? 였다.

 

그래서 드라마까지 보게 된 이유가 되었다.

비록 다 보진 못했다. 6화까지만 보았을뿐이다.

하지만 더 보지 않을 생각이다.

 

애니에서의 좋은 감정이 남아 있던 노다메가 드라마로 인해 지워질듯 해서이다.

 

그렇다고 해서 애니의 캐릭터들이 특별히 이쁘다던가 하는 수준은 아니다.

까놓고 말하면 애니의 캐릭터 그래픽은 전혀 내 취향이 아니다.

즉, 그래픽만으로 애니 노다메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일본은 애니왕국이다.

즉, 성우진이 아주 훌륭해서 일본 배우들보다 연기를 더 잘한다고 하는 표현은 맞다. 애니의 성우진 연기는 거의 환상 수준이다.

드라마의 배우들이 연기가 허접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애니 성우진보다는 못하다는 말이다.

 

일단 시나리오와 편집은 아주 똑같다.

원작인 만화책을 보질 않아서 원작과 비교는 할수가 없다.

애니가 드라마 보다 나중에 나와서 드라마를 애니로 재구성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거의 95%정도의 싱크율을 보여준다.

애니가 드라마보다 표현의 자유가 더 넓고, 더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주기 좋은 상황이고 이에 더해서 애니는 드라마보다 더 많은것을 표현해준다.

 

캐릭터들의 심리라든지 여러가지로...

 

딱 하나 예를들자면, 노다메가 길에서 외국인(미르히.. 이름이 맞나?)을 만나는 장면.

드라마에서는 단지 외국인이라 잡혀갈까봐 경계를 하는 것을 끝이나지만, 애니는 외국인이 자신에게 말을 거니 일단 언어가 안되는 노다메는 자리를 피하려고 하는 장면이 더 추가되고 드라마에서 나온 부분으로 연결이 된다.

대사도 거의 흡사하지만 미묘하게 틀리다.

 

드라마 노다메 : 낯선 사람을 따라가면 안된다고 했어요.

애니 노다메 : 엄마가 낯선 사람을 따라가면 안된다고 했어요.

 

애니에는 단지 엄마가<< 이 한단어만 추가되었을뿐인데 보는 나는 엄청난 차이를 느낄정도였다.

드라마에서는 그리 귀엽다는 생각을 안받았지만, 엄마가 이 한단어로 노다메란 캐릭터를 더 귀엽고 코믹하게 표현을 했다고 생각된다.

물론 드라마가 먼저 나오고 미흡한 부분을 애니에서 추가시켰으니 당연한 결과라 생각되지만...

 

 

결론은 위에서 말했듯이 드라마가 먼저 나오고 미흡한 부분을 애니에서 추가시켰으니, 드라마로 볼봐엔 더 재미있게 표현된 애니로 보길 권장한다.

물론 코믹적인 요소에서도 드라마와 애니는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드라마 코믹10점이라면 애니 코믹은 70점이상 정도.

  

애니는 혼자 보았고, 드라마 노다메는 마눌님과 함께 보았다.

마눌님은 언제나 애니를 안본다. 그래서 애니를 볼때는 항상 나 혼자 보았다.

그래서 나도 볼겸해서 마눌님을 재미있다고 꼬셔서 드라마 노다메를 함께 보았지만... 

마눌님 왈 : 재미없다고, 차라리 영화보자고 할정도였다. 참고로 우리 집사람 드라마는 아주 좋아하는 여인이다.

난 학원제까지는 드라마로 꼭 보고 싶었다. 학원제에서 멜로디언 연주가 너무 감동적이어서... 그래서 마눌님에게 좀만 더보면 재미있어진다고 꼬시며 보았다

마눌님은 6화정도 되니 이제서야 약간 볼만하다고 말을 던지고, 나잘래 하고 잠을 청하는 것이 아닌가!!!!!!!!!!!!!! 이제서 조금 볼만하다면서 잠을 자는 것은 뭐란 말인가...

그래서 나도 6화까지 보고 이렇게 글을 남기는 것이다.

 

드라마만 본 사람이 이렇게 말을 할것이다. 7화부터 진짜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미친거 아니냐고? 수박 껍데기만 먹고 알맹이는 버리는 짓이라고...

나도 안다.

애니에서도 이 다음부터 재미의 절정을 올라선다. 드라마도 마찬가지일것이다.

이 후에 나온것들이 상당히 재미 있을것이라는 것은 나도 안다.

그러나!!! 반 이상을 보면서 애니의 감동을 드라마가 깎아 먹었다는 이미지는 버릴수가 없다. 애니는 1화부터 수박 알맹이였다.

더 보았다간, 애니의 재미를 잊을까 겁난다.

그래도 시간 나면 볼 생각이다.

 

 

드라마가 애니 보다 나은점도 있다.

위에서 말했듯이 캐릭터의 그림체가 내 스타일이 아니라서 남자 주인공 신이치의 매력이 애니에서는 조금 부족했지만, 드라마에서는 신이치가 좀 더 매력적인점은 드라마가 애니보다 나은점으로 꼽을수 있다.

 

 

드라마를 먼저볼까 애니를 먼저볼까 고민을 하는 분에게 나는 당당히 말한다.

"절대로 애니를 보세요!!!!" 라고...

 

 

정... 확인하고 싶은 분은 애니 3화까지(약 65분정도) 보시고, 드라마 1화만(약 50분정도) 보시면 무엇을 봐야할지 답이 나올것입니다.

드라마 보시고 노다메 칸타빌레 재미없잖아!!! 이런분이 안계시길 바랍니다.

애니 노다메 칸타빌레는 봐도 절대 후회 없는 만점짜리 애니입니다. 


 

2007년 7월 네이버 카페